Y2K 트렌드가 저물고 Y3K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눈두덩이부터 입술까지 메틸릭한 광택감을 채워 더욱 강렬하고 오묘한 매력을 표현할 수 있는 Y3K 메이크업. SF 영화에서 볼 법한 유니크한 Y3K 매력을 제대로 살린 카리나, 리사, 벨라 하디드의 메이크업 룩을 소개한다.
Y3K 대표 걸그룹 에스파. Y3K 메이크업의 가장 큰 특징은 독특한 색감과 질감이다. 카리나는 메탈릭한 느낌의 실버 글리터로 컬러와, 반짝이는 광택감이 돋보이는 메이크업 룩을 연출했다. 눈과 콧등 주변에 강렬한 ‘쇠 맛’ 포인트로 마치 게임 캐릭터를 연상시키는 듯한 신비롭고 사이버틱한 얼굴을 표현했다.
리사의 Y3K 메이크업 포인트는 바로 질감. 눈두덩이와 입술, 코 등 전체적으로 하이라이터를 사용해 우주에 있는 듯한 오묘한 무드를 표현했다. 펑키한 헤어스타일과 함께 액세서리와 네일아트까지 쇠 맛 가득한 실버 컬러로 통일해 미래지향적인 매력을 배가 시켰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반짝이는 포인트 주얼리와 큐빅으로 꾸며 Y3K 룩의 정석을 보여준 벨라 하디드. 눈 앞머리에 실버빛 아이섀도를 발라 메탈릭한 쇠맛 매력을 강조했다. Y3K 메이크업은 단순히 화려한 색감만 표현하는 것보단 디테일 하나하나를 살려 강렬한 무드를 연출하는 것이 핵심이라는 걸 잊지 말자.
bnt뉴스 뷰티팀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